독자투고

자동차 수리 업체의 소비자 기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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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자연향 조회38 작성일18-05-10 16:07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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얼마 전 차 미션 수리를 하면서 황당한 일을 당했답니다.

제 차가 SM5입니다.

변속기 기기 점검이란 메시지가 뜨면서 차가 운행이 잘 안되어 삼성 서비스에서 수리를 받게 되었습니다. 금요일 날 차량을 맡기게 되었습니다. 차량 수리가 좀 빨리 되었음 하니 빨라도 2~3일이라고 했습니다.

그래서 금요일 차량을 맡기고 월요일 오후에 차를 찾게 되었습니다. 차를 인수 받을 때 이상하게 생각 한 것이 연료 사용량이 좀 많구나하고 의아한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. 2일 동안 차 수리를 하면서 계속 엔진을 켜고 있어서 그렇나? 그래도 연료 사용량이 좀 많네?’하고 생각만 하게 되었습니다. 그런데 차를 찾고 난 1주일 후쯤 집으로 하이패스 미납이 되었다고(하이패스 카드가 필요 없어서 카드를 정지 한지 1주일쯤 되었음.) 미납통지서가 배송되어 왔습니다. 날짜를 보니 내 차가 수리에 들어가 있었을 때였다.

빨라도 2~3일 소요 된다고 했는데 하이패스 통과시간이 바로 다음 날 아침 10시였습니다. 제가 차를 맡긴 시간이 그 전날 3시 정도였는데? 너무나도 이상해서 이 사실은 알리지 않고 내 차의 수리 시간과 움직이지 못한 시간을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문의 해 보니 리프트 위에 차가 있어서 (녹음파일 있음) 움직일 수 없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.

너무나 이상하고 속았다는 생각에 삼성자동차 엔젤 서비스에 전화를 했습니다.

제 차를 수리한 서비스센터에서 전화가 왔더군요.

제 차의 변속기가 예민한거라서 시운전을 많이 했다는 말만 하더군요.

그러면 왜 처음부터 소비자에게 차량이 빨리 수리되었다는 말은 하지 않고 재차 차의 고장여부를 물었을 때 수리의 과정이 복잡해서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말을 했을까요?

그리고 하이패스 왜 편도만 나왔을까요? 서비스업체에서 차 수리가 잘 되었는지의 여부 확인을 위해서 30~40분의 차 운행을 할까요?

소비자들은 무엇을 믿고 차량 수리를 맡길 수 있는지? 차 수리가 끝날 때까지 차 옆에서

매일 본인의 차를 지켜야 되는지요?

삼성엔젤서비스센터에서 한 일이라곤 정비업체에서 차주에게 전화하라는 말만 전한 것 같네요. 차 정비 서비스센터의 녹음 파일이 있는데 보내줄테니 들어 볼래요? 하니 그렇게 하지 말라고 하더군요. 작은 액수이지만 이 미납요금처리라든지 등은 해결해 주지 않더군요.

 

사건 개요.

322시쯤 삼성정비업체에서 미션 오일과 미션상태 점검- 미션 손상되었다는 말을 들음.

3시쯤 다른 삼성 업체로 차를 갖고 가야한다는 말을 듣고 수리 맡김

(아마 미션 수리업체에 차가 견인되어서 도착한 시간은 두 업체간의 거리차이로 빨라도

330분 이었을거임.)- 수리에 2~3일 소요 된다고 말함 (미션 수리업체와 전화 통화 후 그렇게 말함.)

- 녹음된 파일 있음.

 

33오전 10시 하이패스 통과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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