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을지로 골뱅이> 동해 자연산 골뱅이 맛보세요!
페이지 정보
작성자파미르 조회246,657 작성일15-08-17 16:45본문
동해 자연산 골뱅이 맛보세요!
언제나 한결같은 맛으로 입소문난 해운대 대표 골뱅이 무침
<을지로 골뱅이>!!
전복보다 골뱅이
예로부터 맑고 깨끗한 바닷가에서 해조류를 먹고 자라는 골뱅이는 고단백질 식품으로 단백질 및 칼슘, 철분, 비타민 등이 대표적인 스테미너 식품인 전복보다 풍부해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왔다.
매콤새콤달콤한 골뱅이무침
골뱅이 무침이라 간단히 생각하고 이 집을 찾으면 거의 천지가 개벽하는 충격을 받는데 지금까지 동행한 이들의 입에서 감탄이 나오지 않았던 모습을 본 적이 없다. 푸짐하게 들어간 골뱅이에 함께 무쳐진 파절임이 멋진 맛을 만들어 낸다. 쫀득한 골뱅이가 약간은 매운듯 하지만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파절임과의 조화는 흔히 대하는 골뱅이 무침과의 비교조차 거부한다.
맛있는 골뱅이도 중요하지만 이 집의 파절임은 억세지 않고 부드러우면서도 파가 지닌 본래의 맛을 잘 살려내고 있다. 여기에 파절임 비결이 숨어있는데 잘 숙성시킨 파를 절임 정도 밖에는 알 길이 없다.
골뱅이에 파절임, 거기다 또 하나의 절묘한 맛을 내는게 바로 계란말이다. 골뱅이의 쫀득함과 파절임의 상큼함에 부드럽게 다가서는 계란말이야 말로 모든 맛을 다 만들어 낸다.
또 다른 복병! 사리를 추가해보자. 빨간 양념에 잘 비벼진 면발은 또하나의 맛의 세계로 이끈다. 맛있는 양념이 쏙쏙 묻어나 젓가락이 움직일 때마다 혀도 따라 춤춘다.
골뱅이와 파 그리고 계란말이가 소주의 쌉쓰레한 끝맛을 더욱 자극하는 맛도 매력적이지만 시원한 생맥주 한잔이 목구멍을 넘을때 입안을 더욱 깔끔하게 만드는 맛은 이 집이 아니라면 흉내조차 낼 수 없다.
살아있는 생통골뱅이
또 이집의 주력 메뉴는 살아있는 통골뱅이다. 통골뱅이숙회는 잘 삶아진 통골뱅이를 돌돌 돌려가며 끄집어 낸 쫀득한 통골뱅이를 깻잎과 김 위에 얹고 날치알과 파무침을 얹어 먹으면 씹는 맛이 일품이다. 여기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면 생통골뱅이탕을 찾으면 된다. 각종 해산물로 우려낸 시원한 육수에 버섯, 숙주, 배추, 만두, 칼국수 등으로 끓여 건져 먹으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.
계절별미 - 과메기
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이집의 단골이 될 수밖에 없는 메뉴가 찬바람 부는 11월에서 3월까지만 선보이는 과메기다. 골뱅이가 주를 이룰 땐 모르지만 이렇게 맛난 과메기가 등장할때는 늘 안주 문제로 갈등을 일으키게 만든다. 구룡포 앞바다에서 할머니의 손길과 바닷바람이 빚어낸 과히 명품 과메기다. 특히 가족들을 위해 소량 생산된 과메기를 정성껏 손질해 비린맛이 적고 씹을수록 쫀득한 맛이 일품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.
최근 KNN생방송투데이 해산물 맛집으로 방영(2015년 4월 10일)까지 해 그 진가도 인정받은 집이다.
문의전화 : 051-701-6655 (해운대신도시 전지역, 센텀, 마린시티까지 배달가능)
영업시간 : 오후5시~ (연중무휴)
총 3건 / 최대 200자
골뱅이의 참맛을 즐길 수 있는 집입니다. 흔히 생각하는 맛과는 차원이 다릅니다.
파미르님의 댓글

시간내어 꼭 가봐야할 맛집
펀부산님의 댓글
펀부산https://brway.co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