동래/금정

보도자료 [기초연금 찾아뵙는 서비스 미담사례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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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국민연금동래금정 조회289 작성일19-03-27 17:3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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○ 기초연금 도입당시 424만 명이었던 기초연금 수급자 수가 2018년 12월 현재 510만 명으로 증가하였

   으며, 17개 광역지자체 중 우리 지역이 속하는 부산시의 경우 2019년 3월 현재 41만 8,405명이 기초연

   금을 수급하고 있다.

  - 이는 선정기준액 상향 등 재도개선 노력과 함께 65세 도래 어르신은 물론 신청 후 탈락하신 분,

    안내문을 받고도 신청하지 못한분들을 대상으로 국민연금공단에서 우편과 전화안내, 찾아뵈는

    서비스 등을 꾸준히 추진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.

 

  - “찾아뵙는 서비스”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, 생업종사 등으로 기초연금 신청이 어려운 어르신을

    공단 직원이 직접 찾아 뵙고 상담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는 서비스이다. 

 

  - 국민연금공단 동래금정지사 기초연금담당자는 올해 2월 노포동에    사는 84세 강○○ 어르신이

    기초연금 재신청을 원하지만 배우자가  의식없이 병환으로 요양병원에 입원중이며 본인도 거동이

    불편하여 내방신청이 어려운 사정을 듣고 강○○ 어르신이 계신 집과 배우자가 입원중인 요양병원

    을 각각 방문하여 기초연금 부부동시 신청서를 접수하였다. 이렇게 국민연금공단 동래금정지사

    에서만 지난해 총72건의 찾아뵙는 서비스를 실시하였다.


○ 국민연금공단 동래금정지사장은 “기초연금 관련 상담·신청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국민연금공단

    지사·상담센터 또는 국민연금공단 콜센터(국번없이 1355)에 문의하시도록” 당부하였다.
  

    ※ 또한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나, 보건복지부 콜센터(국번없이 129)로도 문의 가능​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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